네마녀의 날 역시나 역시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한편으론 기대를 하니 실망감이 더 크게 와 닿는것 같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양 시장 개장 하자마자 바로 음봉으로 전환합니다.
코스피는 장중 10시39분 저점인 2,357P 찍고
반등을 하였으나 14시 33분 저점까지 빠진 후 재 반등, 1분봉상 현재 박스권 및 큰파동으론 쌍바닥 전고까지 올라와 준채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닥은 지난 학습으로 인한 상승할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기준선 마저 이탈하여 음봉 마감 하였습니다.
전일 미국시장의 불안감 및 곧있을 12월 FOMC일정으로 인한 그 여파가 국장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듯 합니다.
선물,옵션 동시만기일인 오늘 역시나 장이 안좋은 하루 입니다.
코스피는 이평선 지지 라인은 없는 상태 이며 일목균형표 선행스팬2번 부근 매물대 2,332P 한군데, 나머지 2,255P 한군데 토탈 두 라인까지 주가가 열여 있음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코스닥은 700P 지지 라인 한곳까지 주가가 열여있고
주가가 밀린다고 가정하고 매매를 하거나 지지라인들 이탈시 제가 보유하고 있는 마이너스 종목들 중 비중이 높은건 조금씩 손절 해가면서 조금이나마 예수금 확보를 위한 계획을 오늘 밤 정리 좀 해봐야겠습니다.
대외 악조건 속에 국내시장에도 위믹스에 관한 악재 덮친데 덮친격이니 지난 9월과 같은 큰 하락폭이 올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현금 보유 하고 계신분들은 싼 가격에 분할로 피라미드 방법으로 모아간다면 더 할나위 없는 기회의 시장이라고 생각 합니다.